※ 재판이혼의 경우 기간은 평균 6개월~1년정도가 소요됩니다.

재판은 본인 또는 법률대리인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법률대리인으로 변호사를 선임하게 된다면 이혼 소송을 철저하게 준비하시어 승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변호사 선임의 장점

변호사만이 사건 본인을 대리하여 모든 법률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1. 소송진행부터 종결까지 전과정을 법률대리인으로 본인을 대리하여 문서제출, 법정출두 등을 합니다.

2.. 이혼소장, 준비서면, 증거 등 재판 진행과정 중의 모든 서면을 작성해 드립니다.

3. 가압류 등 재산 보전처분을 미리 함으로써 배우자의 재산 도피를 사전에 차단합니다.

4. 상대방과 합의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 합의를 봐드립니다.


1. 사실관계의 정리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기 위하여는 이혼사유에 해당하는 사실관계를 자세히 기술하고 정리하여 소장을 작성할 필요가 있으므로 변호사의 소장 작성에 앞서 자신이 혼인생활 중 겪은 일들을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두면 소송의 진행이 원활하게 될 것입니다.

2. 증거의 수집

소송에서 법원의 사실판단은 증거에 입각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이혼소송에 앞서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들을 확보하여 두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증거로는  진단서, 진술서, 사진, 녹음 등 본인에게 유리한 증거인 것은 모두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혼 판결후에 배우자가 재산을 처분하거나 도피를 하면 어떻게 할까 걱정을 합니다. 이런 것을 사전에 막는 것이 가압류와 가처분입니다.

재판이혼 전에 배우자가 본인 명의의 재산을 처분하거나 또는 폭력을 행사하는 등 신변의 위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보전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가사소송(이혼재판)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소장접수
2. 가사조사
3. 조정
4. 재판속결
5.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