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가 이혼소송을 제기하였다면
 
※ 재판이혼의 경우 기간은 평균 6개월~1년정도가 소요됩니다.

이혼은 두분이 합의하에 하는 협의이혼과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 유책 배우자에게 이혼소송을 하는 재판이혼이 있습니다.

그러나 배우자가 먼저 이혼소송을 제기하여 이혼과 양육권, 재산분할등을 원한다면 본인은 대응을 하셔야 본인의 주장에 맞는 권리를 지킬 수 있습니다.

재판이혼에서 소를 제기할 수 있는 당사자는 배우자에게 유책사유가 있다라는 것을 주장합니다. 따라서 이혼소장에 나와 있는 해당 사항을 조목조목 분석을 하고 증명할 수 있는 것이라면 증거자료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이혼소송을 당하신 분께서는 법률전문가와 반드시 상담을 통하여 대처를 하셔야 합니다. 가만히 두면 본인의 권리를 모두 빼앗기게 됩니다. 귀찮다거나 또는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하여 그냥 둔다면 결국 피해는 본인의 몫이 됩니다.

이혼 소장을 받았다면 답변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답변서를 작성하는 것은 소송의 처음 시작이며 답변서는 소장의 내용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반박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소를 제기한 배우자의 유책사유가 있다면 반소를 내어 본인의 권리를 주장하여야만 합니다.

재판은 법률적 지식과 논리적인 주장이 필요합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생소한 서류와 재판장에서 자기 변론을 잘 하지 못하여 소송에서 패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면 대처할 수 있는 증거자료 및 서류, 서면, 변론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위임하여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변호사만이 사건 본인을 대리하여 모든 법률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1. 소송진행부터 종결까지 전과정을 법률대리인으로 본인을 대리하여 문서제출, 법정출두 등을 합니다.

2.. 이혼소장, 준비서면, 증거 등 재판 진행과정 중의 모든 서면을 작성해 드립니다.

3. 가압류 등 재산 보전처분을 미리 함으로써 배우자의 재산 도피를 사전에 차단합니다.

4. 상대방과 합의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 합의를 봐드립니다.

또한, 상대방이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송을 시작하였다면 대응을 위해서 변호사 선임은 필수 입니다.